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곤증 타파 점심시간 산책(feat. 남산공원)

모닝도비(아침형인간)

by 갑도비 2020. 4. 20. 20:22

본문

  한동안 아침형 인간으로 살아보기 및 1일1블로그 작성하기를 하지 않았습니다.ㅠㅠ

하지 못한게 아니고 안 했어요. 2주 정도 정말 무기력한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무기력함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저의 경우는 체중 증가가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년간 꾸준히 키워 20킬로그램 가까이 체중이 증가해서 지금은 91KG 정도로 체중이 불었습니다.

 

 체중이 늘어나니 움직이기도 싫고 꾸벅꾸벅 조는... 춘곤증을 온몸으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제와 정신을 차리고 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에 점심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점심을 빠르게 먹거나 먹지 않고 왕복 50분 정도 걸리는 남산공원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아침운동은 아침에 잘 못 일어나 꾸준히 못할 것 같고 저녁 운동은 더욱더 꾸준히 하기가 힘들 것 같아 점심시간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점심은 간단하게 10분 안으로 먹고 가벼운 옷차림과 걷기 편한 운동화를 준비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걷기 운동을 했을 때 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먹는 게 좋습니다.

 

 오랜만에 올라간 남산은 너무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에 산책을 나오신 분들이 조금 있지만 한적하고 예쁘게 꾸며진 화단과 산책로의 많은 나무그늘 덕분에 시원하고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현시점으로 1주일 정도 산책을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체중은 변화가 크게 없지만 점심시간을 활용해 걷기를 시작하니 점심 이후에 컨디션이 정말 좋았습니다. 정신도 더 맑아지고 점심 후에 노곤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점심에 운동을 했다는 생각 덕분에 저녁에 운동을 하지 않아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점심운동을 실시해서 체중도 줄이고 춘곤증도 극복해서 뭐든지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여건이 안 되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점심시간은 가장 활용하기 좋은 시간인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는 점심 산책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찍은 남산공원 전경 사진을 공유드립니다. 주말에 남산 나들이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 

 

남산공원 입구 마스크 착용 필수
남산공원 앞 화단
남산공원 산책로
남산공원 맑은 하늘
남산공원 산책로
남산공원 오르막길  vs 평지(평지선택)
남산공원 개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