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뚫고 응봉산2탄 (개나리 꽃이 피었습니다)

모닝도비(아침형인간)

by 갑도비 2020. 3. 23. 10:09

본문

 이번 주도 집에만 주야장천 박혀 있다가 주말 오전 시간 사람들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서 응봉산 산책에 나섰습니다. 보들 양은 지난번 응봉산을 다녀온 이후 근육통이 심했는지 산 쪽방 향으로 쉬야도 안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데려가지 않고 지봉이(아내)와 둘이 오붓하게 다녀왔습니다.

 

 작은 산이라 30분도 안 걸리는 가벼운 산책로입니다. 그래서 더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정상에 올라가면 서울 전경도 쭉 보이고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응봉산이 또 유명한 게 산책로에 피어있는 개나리인데요. 봄에 개나리 축제를 열만큼 개나리가 많이 있고 봄에는 정말 이뻐요.

 

 지난번에 산책을 하러 왔을 때는 안타깝게도 개나리가 ㅠㅠ 봉오리만 열려 있더라고요. 그래서 틈틈이 보고 있다가 개나리가 만개하면 꼭 보러 가겠다고 다짐을 했는데 이번 주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게 됐어요. 정말 정말 예쁘게 펴있더라고요. 벚꽃도 같이 피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마 이번 주 주말이 피크인 것 같은데 사람이 없는 오전 시간 이용해서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

 

 저희는 아래 경로로 산책을 했습니다. 처음에 빡쌔게 올라가고 정상에서 천천히 내려가면서 개나리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응봉산 산책 경로

 응봉산 등산로 초입에서 찍은 사진인데 사진에 무지개가 생겼네요. ㅎㅎㅎ 계단이 많아 보이지만 저것만 올라가면 거의 정상이라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입니다.

응봉산 산책로 입구 계단

 산 여기저기 개나리가 피어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응봉산 산듬성이 개나리 만개
응봉산 산책로 계단에 개나리 꽃

 사진으로 찍어서 경사가 엄청난 것 처럼 나왔는데 그렇게 경사가 심한 구간은 아닙니다. 이렇게 오르막 5분만 올라가면 정상에 갈 수 있습니다.

응봉산 산책로 경사보소

 멀리까지 또렷하게 보이지 않아서 살짝 아쉽긴 했지만 정말 날씨가 어마 무시하게 좋았습니다. 최근래 봤던 날씨중 최고였습니다. 서울 전경은 개나리 배경으로 보일 정도로 개나리가 예뻐요 ㅎㅎ

응봉산 정상 서울전경은 개나리 배경

 사람이 많이 없는 산책로에서 지봉이  턱 치켜들고 Flex 하고 있네요. 산책로 이쁜거 보이시죠 ㅠㅠ??

개나리 플랙스 지봉이
응봉산 팔각정
초점 엉망 개나리 사진
응봉산 정상 깨끗한 날씨
응봉산 산책로 개나리꽃
응봉산 산책로 개나리꽃

 가까이서 찍은거는 대부분 초점이 안 맞았는데 이 사진은 잘 나왔습니다. 하나 건졌어요 ㅎㅎ 

응봉산 산책로 개나리꽃

 산책로 거의 끝자락에 오니 개나리가 훨씬 많이 피어있습니다. 걷다 보니 후덥지근합니다. 얇은 바람막이 정도 걸치고 나오시면 될 것 같네요.

응봉산 산책로 개나리꽃
벛꽃?? 정체모를 꽃

 이렇게 아침일찍 산책을 나오니 하루도 길고 집에만 있어 답답했던 가슴도 꽃을 보면서 스르르 녹아내렸습니다. 봄이면 항상 황사 때문에 맑은 하늘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오랜만에 깨끗한 하늘과 따듯한 날씨로 너무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응봉산에 개나리꽃이 피었습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니 사람이 없는 시간대 산책을 추천드립니다.. 그것도 어려우시면 사진으로 맘을 달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