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극복 집에서 처절한 먹부림(사회적 거리두기)

맛집후기

by 갑도비 2020. 3. 13. 17:11

본문

 요즘 코로나 19로 외출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세계 보건기구인 WHO에서도 팬데믹을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 반 강제로 집에 갇혀 게실텐데요.. 모두가 어려운 이때 잘 먹고 잘 자야 힘내서 이번 사태도 해결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집에 머무시는 동안 맛있는 음식 많이 만들어 드시고 몇 주만 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서 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라봅니다.

 

 요즘 외식보다는 배달음식이나 집밥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아내가 떡볶이를 먹고 싶다고 해서 집 앞 마트에 완전무장을 하고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민망하게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재료를 구매하고 네이버에서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참고하여 인생 떡볶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분명히 레시피 대로 만들었는데... 하아...밍숭맹숭.. 백종원선생님 요리 잘 못하시는 것 같네요... 맛이 정말 어정쩡했어요.... (백종원 선생님은 농담입니다..) 아내는 그래도 맛있다며 잘 먹어 주었답니다. 행벅~^^

밀떡+어묵+소시지+모짜렐라치즈
홈메이드 떡볶이

 그리고 지난주에는 코로나 19 사태가 이렇게 심각하기 전부터 잡았던 친구와의 약속이 있었는데 .. 외부에서 만나지 않고 집으로 초대해서 배달음식을 시켜 먹었습니다. 사진을 이쁘게 인스타 감성으로 찍어야 하는데...난장판에 아재 감성이네요..

불족,일반족 반반세트이고요. 쟁반국수까지 옵니다. 만득이 족발 정말 맛있어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금호동 맛집 만득이 반반족발
족발+국수, 초밥은 마트꺼

 불과 어제였습니다. 이마트에 식료품을 사러 갔는데 미국산 소고기를 부위별로 무려 20~30%나 할인해 주고 있었습니다. 포인트 적립을 하시면 자동 할인이 되는 방식 이었습니다. 소고기와 더불어 요즘 부쩍 당기는 모둠회를 사 왔습니다. 제가 고소한 지느러미 부분을 좋아해서 고르고 골라서 지느러미 부분이 같이 있는 녀석을 선택 했습니다. 

 

 나 혼자 산다를 보고 알았는데 마리네이드라고 해서 소고기를 굽기 전에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적당량 뿌려 비닐봉지에 넣고 조물조물해주면 간도 맛있게 베고 고기를 굽는 동안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시도해 봤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더라구요. 저 육즙이 걸려 있는 게 보이시나요???? 정말 입에서 녹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생각난 김에 오늘도 마트에 고기 사러 가야겠어요 ^^

미국산 치마살 + 마리네이드

 회도 살이 통통하게 올라있고 지느러미 부분이 있는 것을 골랐어요 꼬들꼬들하고 고소한 부위입니다. 상품마다 지느러미가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어서 잘 고르셔야 합니다. 

이마트 모듬회(연어+광어)

 배부르게 먹고 여기에 비빔면까지 만들어서 먹었네요.. 정말 살은 담생에 빼야겠습니다.. 

육류+해산물 조합

 요즘 들어 가장 큰 식습관 변화 중에 하나인데요. 회사에 출근해서 점심을 먹을 때 외부 식당을 가는 것도 찜찜하고 그렇다고 매일 편의점 도시락이나 라면을 먹기도 속이 부대껴서 몇 주 전부터 이렇게 집에서 도시락을 싸가고 있습니다.

 확실히 나가서 먹는 것만큼 맛도 있고 돈도 아낄 수 있어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이 되어도 저는 계속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닐 것 같습니다. 

소시지+계란후라이+멸치볶음+김치+사과반쪽

 코로나 19를 피해 아파트로 피신하려던 비둘기의 흔적입니다.... 너무 선명하게 찍혀 있어 한참을 웃었습니다 ㅋㅋㅋㅋ

아파트 현관문을 발견 못하고 그대로 박은 것 같은데... 다행이 무사히 돌아간 것 같습니다... ㅋㅋㅋ

코로나19를 피해 건물로 대피... 실패한 비둘기

 힘든 시기에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힘도 보충하시고 면역력도 챙기시라고 먹부림 사진들 방출 한번 해봤습니다.

잘먹고 스트레스 덜 받으시고 지내시면 금방 지나가 있을 것입니다. 모두 힘내시고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